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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쉽게 재발급 받는 방법!

by DDODDOs 2025. 4. 1.

신분증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물건이죠.
그렇다고 또 재발급 받으러 가자니 귀찮고...

그런 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신분증 쉽게 재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신분증 쉽게 재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목차

 

1.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2. 주민등록증 재발급 취소(철회) 방법

4. 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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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정부24에 들어가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민원서비스에서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인 정보와 주소지를 입력해줍니다.

 

 

 

신청내용을 적어줍니다.

*재발급 사유는 분실. 다른 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사유 클릭하시면 됩니다.

IC칩이 있는 신분증은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기 위한 신분증으로 가지고 있으면 혼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신분증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신청 안하셔도 됩니다. (5000원 추가요금 있음)

 

 

 

 

수수료 면제 신청 대상에 해당하거나

점자 스티커 제공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클릭하시면 됩니다.

(IC칩 추가요금은 수수료 면제 안됨)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서비스

수령 가능할 때가 되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를 보내주기 때문에 신청하시는게 편합니다.

 

 

 

 

 

 

 

이제 사진을 넣어야 하는데요.

 

 

 

사진규격은 가로 3.5cm x 세로 4.5cm로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입니다.

셀프 증명사진 찍으시는 분들은 포토샵으로는 가로 413px에 세로 513px입니다.

보정을 과하게 하거나 기존에 있던 사진을 복사해서 올리는 경우

ai가 알아보지 못한다고 판단해 다시 올려야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과한 화장이나 의상보다는 자연스럽고 또렷할 때 사진이 더 잘 나옵니다.

 

 

 

수령 기관과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까지 해주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열람 사전 동의는 해당되는지의 여부를 판다하는거라 불이익은 없습니다.

수령기관은 주소지와 다른곳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대개 주소지와 다른 곳에 실거주하는 분들이 걱정하시는데 그냥 집에서 가깝고 내가 가기 편한 곳에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휴대폰이나 카카오페이 등 결제하는 창이 나옵니다.

일반결제와 간편결제 중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누르시면 재발급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200원은 온라인 민원 처리비용)

 

 

발급받는데는 2주가 걸리는데 보통 그보다 더 빨리 나옵니다.

 

수령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들은 이런 문자가 오면 신청한 기관에 받으러 가면 됩니다.

신청 안하신 분들은 대충 2주 정도..

늦게 찾으러 가더라도 6개월 동안은 신청한 기관에서 보관해주고

3년까지는 주소지 관할 기관에서 보관해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주민등록증 재발급 취소(철회) 방법

 

재발급 신청은 당일에 한해서 취소가 가능합니다.정부 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취소'를 검색하시고근무시간(평일 9:00~18:00)에 취소신청 하시면 됩니다.

 

주말과 근무시간 외에는 취소가 안되므로

평일 오후 6시 이후에 신청했거나 토,일요일에 신청하셨으면 평일 근무시간 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일요일은 월요일 근무시간에)

 

 

 

이렇게 오늘은 집에서 편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온라인으로 재발급을 받다니 편해졌네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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